2017/2017. 5 도야마

2017 어항의 쉬운 여행(도야마편) : 가나자와 겐로쿠엔, 도야마 환수공원 스타벅스

by 어항님 2022. 12. 17.

도야마 알펜루트 여행기 마지막편입니다.

3박 4일도 금방이라 벌써 마지막날의 아침이 와버렸습니다.ㅠㅠ

조식 추가가 인당 2만원 수준이라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전날 투숙했던 우나즈키 스기노이호텔 조식보다 백만배 나았습니다.

남편이랑 이제야 호텔에 온 기분 난다고...

마지막날은 비가 오네요.
호텔룸에 우산이 하나 있던데 프론트에서 하나 더 빌려달라고 하니 흔쾌히 빌려줍니다.

사랑합니다. 크라운플라자 가나자와~~

차는 있으나 주차 걱정에 택시 타고 겐로쿠엔으로 갑니다.

그동안 일본 정원, 궁궐(?), 사원 같은데 가 봤자 섬나라답게 조그만하길래 금방 둘러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갔는데
여긴 달랐습니다.

여지껏 일본에서 본 정원 중 젤 넓고 젤 괜찮았습니다.

겐로쿠엔은 일본 3대 정원 중 하나라고 하는데
이 동네가 400여년간 자연재해나 전쟁의 피해를 거의 겪지 않아 에도 시대의 모습이 비교적 온전하게 남아 있다고 합니다.
겐로쿠엔 역시 에도 시대 조성된 정원인 듯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첨언하자면
에도시대는 임진왜란~메이지유신 까지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륙인 단체관광객과 한국 단체 관광객들이 많았습니다.

한글로도 안내가 잘 되어 있습니다.

봄이라 꽃들이 한창입니다.

호숫가 정자로 가니 찻집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안내서에 의하면 에도시대 지어진 정자던데....이렇게 지금도 일반인이 이용할 수 있다니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여기까지 왔는데 차나 한잔 하고 가자고 합니다.

내부는 소박합니다.

하지만 경치만큼은 정말 끝내줬습니다.

명당 자리는 먼저 온 손님이...
저분이 나가면서 자긴 이 정원에서 여기가 가장 좋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암요. 저희도 그랬는걸로~

우리 좌석도 나름 운치 있습니다.
남편은 여행 다니면서 차 마시고 이런거 시간 아까워 하는 사람인데 여긴 나름 유적지 체험이라 그런지
아님 비가와서 평소처럼 숨도 안쉬고 돌아다니기 좀 그래서 그런건지...

'여행 중 차도 다 마시네...' 하며 따라 들어왔습니다.

일본은 인당 메뉴 하나씩 주문해야 하는 것 같아 남편은 말차를 주문하고

저는 젤 저렴한 차를 주문했는데 욜케 경단이랑 잔도 두개나 나옵니다.
그리고 그 차는 옆에 보온병이 있어 계속 리필이 가능했습니다.

신선놀음이 따로 없습니다.

차를 마신 후 다시 정원을 돌아보니 곳곳에 정자가 있고 다 찻집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갔던 정자 찻집이 젤 낡았지만 가장 뷰가 좋았고.
다른 정자는 기모노를 제대로 갖춰 입은 직원이 차를 나르고 있었습니다.

저희 정자는 워낙 규모가 작아서인지 개인여행객들이 이용하고 좀 큰 정자는 단체여행객들이 차를 마시고 있었습니다.

겐로쿠엔 맞은편에는 가나자와성이 있습니다.
최근에 복구한 모양인데 다소 인위적인 면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규모도 크고 해자 옆 길에 꽃이 만발이라 예뻤습니다.

건물 내부는 돈을 내고 들어가는 것 같은데 주변만 돌아봐도 충분히 좋았습니다.

다시 가나자와 역쪽으로 돌아와 점심은 어제 갔던 역 주변 focus 건물 6층 식당가에서 먹기로 합니다.
다른 집들은 이미 줄이 너무 길어서 줄도 짧고 빨리 먹을 수 있는 우동집으로 가기로 합니다.

한글 메뉴판이 앞에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냉우동으로..

남편은 튀김 냉우동으로

엄청 쫄깃한 것이 괜찮았습니다.
따뜻한 우동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나자와 역을 가로 질러 호텔로 갑니다.

크라운플라자 가나자와 주차장은 요러합니다.
붕붕이 꺼내서 도야마로 다시 출발합니다.

계속 비가오네요.
비가 오니 다테야마 산이 안 보여서 아쉬웠...ㅠㅠ

세계에서 가장 경치 좋은 스타벅스 중 하나라는 환수공원 스타벅스입니다.

다테야마 산이라도 보였다면 몰라도...
솔직히 왜 이곳이 유명한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어쨌든 유명하니 들르는 걸로.~

공항으로 돌아가 렌트카 반납합니다.
친절한 도요타 렌트카 직원은 차량 점검 같은 건 하지도 않고 저희를 공항까지 차로 데려다 준답니다.

아니 200m도 안 되는 것 같은데....

이 공항은 체크인 직전에 엑스레이검사를 합니다.
저흰 사람들이 줄 서 있는 곳이 탑승장 들어가는 줄인 줄 알고 지나치고 2층 갔다 1층 갔다 생쑈를 다 했....ㅠㅠ
출발 한시간 전에 겨우 찾아 갔지만 공항이 작아서인지 전혀 늦지 않았습니다.

공항라운지가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겠고 늦어서 그냥 탑승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이렇게 3박 4일 도야마 여행기가 끝이 났네요.

무지 오랫만에 여행기를 마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지인이 여행 한번 다녀오고 후기를 몇달째 우려먹고 있다고 타박을....ㅠㅠ

사골도 아닌데 후기를 몇달째 쓰는 사유는 다들 하는 변명처럼 저도 넘 바빠서...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