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 해외여행/2013.2 뉴질랜드

정성을 다하는 대한항공(오클랜드-인천) vs 터키항공 BIZ 기내식 비교

by 어항님 2022. 10. 31.

2013년 1월에 오클랜드-→인천 대한항공 프레스티지석을 이용한 후기입니다.

또다시 곁다리 : 걍 비즈니스석이라고 하면 될 걸 뭣하러 이름 복잡하게 프레스티지석이라 하는지... 외항사 비즈니스석에 비해 특별히 좋은 것도 없두만....

 

 

1

 

 

 

 

대한항공 오클랜드-인천 편은 오전에 출발합니다.

아침부터 뽀글이를 벌컥하려니 제 옆에 앉으신 젠틀맨 보기 민망하여

오렌지 쥬스로 스타트를 합니다. 

 

 


2

 

 

 

 

젠틀맨들과 교양 있는 레이디들을 위해 옷장이 준비되어 있네요.^^

 

원래 비즈니스석은 별 거 없는 주제에

비즈니스탔다고 승무원한테 온갖 진상떠는 사람들이 타는 것이 아니고.

젠틀맨들과 교양있는 레이디들이 타는 곳입니다.

 

그러니 제발 안 되는 걸 우기며 승무원들을 그만 괴롭히시고 

교양있는 젠틀맨과 레이디들이 되어 보아요~~

 

 

 

 

3

 

 

 

 

또다시 등장하는 짧은 다리의 역습!

 

네. 네. 네.... 제겐 너무나 넓고도 넓었던 747 대한항공 프레스티지석입니다. 

개인적으로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의 실내화는 쫌 허접한 것 같아요.

 

 

 

 

4.

 

 

 

 

애피타이저양 되겠습니다.

피망이예요. 저게 다예요....

 

보시는 바와 같이 다소 허접합니다....

 

 

 

5

 

 

 

메인디쉬군 되겠습니다.

뉴질랜드 여행 중 뉴질랜드 소고기가 넘 맛있어서 소고기와 밥을 주문했어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것 같고 맛은 괜찮았습니다.

 

 

 

6

 

 

 

제 옆자리에 앉으신 젠틀맨님의 메인입니다.

비주얼이 좋아 보여 이걸 안 시킨 게 잠시 후회스러웠습니다.

기내식도 역시 남의 떡이 커보여요....

 

당시 저는 나홀로 비행이었고

제 옆에는 뉴질랜드에서 사업을 하시는 아저씨가 앉으셨는데

아저씨는 국수를 넘 좋아하신다고 기내식도 반드시 국수를 주문한다 하셨어요.

 

한국에 가서 국수를 실컷 사 드실 거라고 기대하시는....기욤을 뿜어 내시고 계셨어요. ㅋㅋ

아저씨에게 국수나무를 소개시켜 드리고 싶었지만

비즈니스석을 제돈 다 내시고 타시는 분이시라

국수나무 소개하기가 살짝 민망해서 말을 꺼내진 못했어요...

 

 

 

 

7

 

 

 

후식양 되겠습니다.

양이 참으로 감칠만 납니다.

 

저는 머슴과인 것 같아요.... 저건 양에 안 차요...

교양있는 젠틀맨들과 레이디들은 저게 양이 찰까요???

 

 

 

 

8

 

 

 

 

지난번 인천-오클랜드 편은 야간 비행이라

잔다고 못 드신 라면을 주문해 봅니다.

 

왜. 제클님께서 국적기 비즈니스석의 꽃은 라면이라고 하셨는지 알 것 같았어요.

아까 국수 주문 안하길 잘 한 것 같아요. 쿄쿄쿄

 

네.... 사람마음은 이리 간사합니다.

 

 

나중에 옆자리 젠틀맨님 말씀이 제가 라면 먹는 것 보고

넘 드시고 싶었는데 이미 국수를 먹어 안 시키셨다고...

괜히 국수 미리 먹었다고 하시더군요. ㅋㅋㅋ

 

 

 

9

 

 

 

라면을 먹었으니 다시 후식으로 과일을 부탁합니다.

역시 새 모이만큼 주십니다.

 

요즘 대한항공 재정이 초큼 어려운건지... 과일 인심은 좀 넉넉했으면 합니다.

 

 

 

10

 

 

 

 

 

젠틀맨 아저씨와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면서 조금 친해졌습니다.

더이상의 얌전 숙녀 노릇은 그만 하기로 합니다.

 

맥주를 마시며 영화를 봅니다. ㅎㅎ

 

 


 11


 

 

 

 

비행기 내리기 전에 두번째 식사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제가 넘 사랑해 마지 않는 카프레제가 애피타이저로 나옵니다.

 

갑자기 대한항공이 사랑스러워지기까지 합니다.

 

 

 

12


 

 

 

 

스테이크를 주문하니 스프가 나옵니다.

양이 많습니다.

이걸로 배채우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13


 

 

 

 

저의 뉴질랜드산 소고기에 대한 애정은 계속됩니다. ㅋㅋ

맛은 너무나 오래되어 기억나지 않아요.

 

이래서 후기는 다녀온 후 잭각잭각 써야 하나 봅니다.

 

굽기 정도는  갈때랑 올 때 둘 다 미디움 웰덤으로 부탁했는데

저는 적당하니 괜찮았습니다.

 

 

 

14

 

 

 

후식양 되시겠습니다.

역시 과일은 새 모이만큼 주십니다.

 

저 와인은 포르투 와인이예요.

제 옆좌석 젠틀맨 아저씨가 먹어보라고 해서 먹었는데

도수가 좀 높고 달콤한 것이 맛납니다. ㅋㅋㅋ

 

남편이랑 왔으면 더 벌컥벌컥 했겠지만....젠틀맨 아저씨 때문에 저기까지만...~~
 

요기까지가 오클랜드-인천행  대한항공 프레스티지석 기내식 후기예요.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이용하면서 저는 딱히 외항사에 비해 좋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유일한 장점은 직항이라는 거 였던 것 같아요.

 

언어야... 뭐 제가 대한항공 탔다고 승무원이랑 사이좋게 수다 떨것도 아니고

기본적인 주문만 하니 외항사 타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근데 기내식은 아무리 봐도 지난번에 이용했던 터키항공에 비해 참 빈약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비교차 지난 여름 터키항공 기내식을 올려봅니다.

 

 

 

 

1

 

 

 

애피타이저예요...

뭔가 풍성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2

 

 

 

 

 

3

 

 

 

스프예요.

맛은 대한항공이랑 별 차이 없는 듯....

 

 

 

 

4

 

 

 

 

메인입니다.

사실 만사가 귀찮은 한밤중에 받아 먹어 맛있진 않았어요.

 

대한항공이랑 차이점은...

대한항공은 위에 보시다시피 용기가 이코노미석의 용기와 다르지 않아요.

하지만 터키항공은 온전한 접시에 담아 주네요.

대한항공은 퍼스트석만 접시에 담아 나오는 것 같아요.

 

정성을 다하는 쪽은 대한항공이 아니라 터키항공쪽인 것 같습니다. 쿨럭~~~

 

 

 

5

 

 

 

 

후식 트레이입니다.

삼단 달다구리 트레이도 등장하시고... 과일이며, 아이스크림, 치즈 등등등....

대한항공보다 훨씬 풍성합니다.

 

대한항공은 터키항공으로부터 '정성'에 대해 좀 더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6

 

 

 

 

식탐많은 저는 이것저것 다 담아 봅니다.

저 케잌은 무척 촉촉하고 달콤한 것이 맛났습니다.

 

 


7



 

 

네. 그렇습니다.

보시다시피 아이스크림에 과일에 치즈까지... 다 먹어줬습니다.

 

저는 먹을 게 많은 터키항공이 더 좋아요.

 

 

 

8

 

 

 

이건 이스탄불-제노바 행 단거리 국제선의 비즈니스석 기내식입니다.

이게 메인이 아니고 무려 애피타이저입니다.

 

터키항공 비즈니스를 이용하는 젠틀맨과 레이디들은

식성이 저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쿨럭~~

 

 

 

9






얘가 메인입니다. 케밥인 것 같네요.

맛은?

저는 터키음식을 매우 애정하는 사람입니다.^^

당연히 제 입맛엔 넘 맛있었어요.

 

 

이상. 정성을 배워야 하는 대한항공과 정성을 보여주는 터키항공의 기내식 비교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