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해외여행/2018.8 족자르카, 발리

2018 인도네시아의 경주 '족자카르타'를 아시나요.~(일정 정리)

by 어항님 2022. 12. 19.

여름 휴가로 족자카르타와 발리 다녀왔습니다.
족자르타는 그런 곳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몇년 전  joonwon님의 여행 사진으로 알게 되었어요.
유적지 좋아하는 어항부부에게 삘이 팍 오는 그런 곳이었어요.

언제 갈까? 하다가 이번 여름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인도네이시아는 남반구라 우리나라 여름이 얘네 건기라 좋다 하더라구요. 날씨는 정말 정말 좋았어요~~

보통 여름. 겨울 휴가는 남편이 5일 휴가 내고 토 일 양쪽에 껴서 9일동안 다녀오는데 이번에 말도 안되는 제 여름 휴가 일정과 월초에만 휴가를 쓸수 있는 남편일정. 그리고 엄마가 없으면 공부를 내팽개쳐버리는 철없는 우리집 고딩녀석. 이 세박자가 딱 맞아떨어지는 바람에 긴 일정의 여행은 불가한 상항이 되어 그동안 가고 싶었던 족자카르타를 가게 되었습니다.

올 봄에 먼저 족자로 가족 여행을 가신 ㅇㄷㅂㅁ님의 조언으로 족자는 오래 있을 필요 없다고 해서 꽉 찬 1박 2일로 하고 나머지는 발리로 정했어요.

3일차 오전에 발리로 이동하는 2박 3일 일정으로 하려고 했는데 제가 간 시기에는 족자->발리 행이 오전은 LCC 에어아시아만 있고 FSC 가루다는 오후에만 있어서 같은 값이면 가루다 항공이 나을 것 같아서 그냥 둘째날 저녁 출발로 했어요. 예전에 가루다 항공 타 봤는데 꽤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요.
가루다 항공이 족자에서 발리로 오후 4:15. 저녁 8:45 두 편 있는데 여유있게 한다고 저는 저녁편을 탔는데 다녀와 보니 오후 4:15 비행기 타도 될 것 같아요.

ㅇㄷㅂㅁ님은 족자카르타 하얏트에 있었는데 족자 음식이 너무 입에 맞지 않아 고생하셨다 했어요.
저희도 첨엔 하얏트로 잡았다가 굳이 티어도 없는데 거기 갈 필요가 없어 보여 qn 도 쌓을 겸 메리어트로 변경했어요.

메리어트는 10000포인트 포숙으로 잡았어요.
유상도 그리 비싸진 않았는데 포숙이 초큼 더 저렴했어요.
결과적으로 숙박을 메리엇으로 잡는 건 정말 잘 한 것 같아요^^

방도 너무 좋았고 티어혜택도 제대로 받아서 돈을 써 주고 싶어 일부러 점심을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먹을 정도였어요.
근데 후기 보면 족자카르타 호텔들은 다들 친절한 것 같아요.

항공은 싱가폴항공으로 발권했어요.
숙발은 메리어트 족자카르타 1. 엘레먼트 우붓 2. 쉐라톤 꾸다 1. 포포인츠 꾸따 1로 했고 스윗나잇 어워드 적용해서 모두 스윗으로 업글받았습니다.

세부 일정은 아래와 같아요. 족가 생각중이신 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일차 : 출발

00:35 인천 출발
09:30 족자 도착 예정이었으나 공항 트래픽잼으로  하늘을 뱅뱅 돌다가 11시경 도착

공항에서 호텔가기 위해 그랩 불렀는데 그랩은 택시기사들 때문에 공항으로 못 들어온다 함. 것도 공항에서 계속 기다리다 우여곡절끝에 그랩기사와 만나는 미팅 장소로 갔는데 1시간동안 3번이나 캔슬당하고 너무너무 힘들었음. 무조건 호텔을 통하든 클룩을 이용하던 공항 픽업 미리 예약 추천함.

호텔 체크인 후 그랩 타고 왕궁 + 물의 궁전 관광
점심 : 배가 안 고파 생략
저녁 : 호텔 라운지 해피아워(똠양 국수도 만들어 주고 완전 좋음)
호텔 : Marriott Yogyakarta

2일차 : 보르부르드+프란바난 투어

클룩으로 10시간 차량 렌트 34.000원

새벽 4시 10분경 호텔 출발
보르부르드 일출 및 투어
8시 프란바난으로 이동하면서 기사의 꼬임으로 루왁커피집 방문(비추)
10시경 프란바난 도착 후 가이드 투어(한국어 가능 가이드 있음. 2시간 가이드비 10만 루피아)
12시경 호텔로 복귀
오후엔  점심 먹고 쇼핑하고 고라이프로 마사지 부름
18:30 호텔 출발 공항으로 이동
20:45 족자 출발 23:05 발리 도착(이전 비행기 타도 되었을 듯)

점심 : 메리어트 호텔 내 키친에서 부페
저녁 : 공항라운지에서 해결하려 했는데 너무 맛없어 보여 구석에서 새우탕면으로..
호텔 : Element by westin Ubud

3일차 : 래프팅 + 우붓 시내 투어

01:00 경 우붓 엘레먼트 체크인
08:40 경 래프팅 픽업
오전 아융강 래프팅
  스사사 후기 찾아서 카카오톡 Ubud Scooter Rental 으로 예약
  Booking date : august , 2018
  Nama : *******
  Jumlah : 2 adult
  Pick up : 8:30-9am at Element by westin ubud
  Price : Rp. 500,000

12:00경 끝나고 샤워하고 점심 제공이었으나 맛 없어 보여 픽업 기사에게 cafe des artiste로 드랍 요청

오후에 점심 먹고 우붓 시내 투어 및 시장 구경
18:00 경 마사지 찾아갔으마 풀북으로 못 받고 그 옆 우마 피자집에서 저녁
택시 겨우 잡아서 호텔로 복귀

점심 : cafe des artiste
저녁 : 우마 피자
호텔 : Element by westin Ubud

4일차 : 스파 & 꾸따로 이동

오전 : 호텔 내 스파
오후 : 점심 먹고 꾸따로 이동
호텔 내 베네 루프탑 바에서 맥주 마시며 일몰 구경
저녁 먹고 디스커버리 몰 구경

--- 우붓에서 꾸따 이동시 차 대박 막혀서 오후에 한게 별로 없음.ㅠㅠ

점심 : cafe des artiste - 우붓 두번 가서 이집만 총 네번 감. 담엔 한번만 가고 다른 맛집 찾아가야겠다. ㅠㅠ
저녁 : 꾸따 쉐라톤 옆 Fat chow
호텔 : Sheraton Kuta

5일차 : 서핑 & 마사지

오전 : 서핑
카카오톡 Mybalimysurf 로 예약. 한국어로 강습.
쿠타 쉐라톤 맞은편으로 들어가면 212번 서핑교실 있음
2시간 250k였으나 파도가 쎄서 한시간 하고 포기.ㅎㅎ

오후 : 점심 먹고 네츄럴 스파에서 스파 받고 호텔 이동

점심 : Warung Indonesia
저녁 : Warung Mina
호텔 : Four points by sheraton kuta

6일차 : 스미냑 & 귀국

오전 : 스미냑 거리 구경하고 점심 먹음
오후 : 네츄럴 스파에서 스파 받고 디스커버리 몰에서 쇼핑하고 저녁 먹고 공항으로 이동
21:45 발리 출발

점심 : 스미냑 Batik
저녁 : 꾸따 Crumb & Coaster

7일차 : 인천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