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2015 여름 파리, 영국 하이랜드

2015 광할한 매력이 있던 영국 스카이섬&하이랜드

by 어항님 2022. 12. 11.

하이랜드 지역은 영국의 스코틀랜드 위쪽 지역을 지칭하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후기들을 찾아보면 보통 이 지역은 에딘버러에서 출발하는 1박 2일, 또는 2박 3일 투어를 이용해서 다녀옵니다.

에딘버러에서 출발하는 1박 2일이나 당일 투어일 경우에는 보통 스카이섬은 못 가는는 것 같았습니다.

스카이섬은 보고 싶고, 짧은 일정이라 2박 3일을 하이랜드 지역에 다 투자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해서

런던에서 하이랜드 꼭대기인 인버네스로 올라가서 내려오면서 천천히 보기로 결정합니다.

그래서 첨 계획한 하이랜드 여행 계획은 첫날 오후에 비행기로 인버네스에 도착해서 네스호를 보고

천천히 유유자적하며 스카이섬에 있는 숙소까지 가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숙소도 포트리보다는 여유 있게 브로드포드쪽으로 좀 가까이 두었습니다.

그런데 첫날 12:35분 이지젯을 탑승하지 못하고 8:30 비행기를 타게 되면서 일이 꼬이기 시작합니다.ㅠㅠ

인버네스에 도착한 시간은 밤 10:30..ㅜㅜ

가장 마지막 비행기였고. 그나마 다행인 건 우리가 올 때까지 렌트카 사무실이 오픈되어 있다는 것 정도..

그리고 저의 발영어를 귀신같이 알아듣고선 도착이 늦어지는 바람에 원래 예약한 렌트카는 다른 사람에게 갔지만 ,

비록 돈은 더 지불했어도 겨우 한대 남은 오토매틱 차를 렌트할 수 있었다는 거였습니다.

여튼 한밤중에 도착한 인버네스에서 스카이섬까지는 구글맵 기준으로 2시간이 걸렸고...

실제로는 더 걸려서 새벽 1시가 넘어서 겨우 숙소에 도착하느라 네스호도 그 주변도 하나도 보지 못하고 칠흙같은 어둠을 뚫고 운전해야 했습니다.

세계테마여행에서 본 인버네스 구경하고 싶었는데 넘 아쉬웠어요.ㅠㅠ

작년에 이곳을 다녀온 코가 큰 아이가 친절하게도 제게 지도를 줬었는데

제가 깜빡하고 지도를 안 갖고 가는 바람에 젤 먼저 들른 곳은 관광안내소였습니다.

그러나 무료 지도 따위는 없고... 영국답게 지도 값도 만만치 않아 코가 큰 아이가 올려놓은 후기 속 지도를 스마트폰으로 확대해 가며 다녔습니다.

중간중간에 이런 입간판 지도가 있긴 하지만 뭐가 뭔지 모르겠고...

어차피 시간도 없고 하니 오른쪽만 한바퀴 돌기로 합니다.

첫번째 간 곳은 스카이섬에서 가장 번화한 포트리입니다.

하이랜드 지역은 워낙에 인구밀도가 낮은 곳이라 이렇게 번화한 곳이 잘 없어서 이곳에 도착하니 눈이 휘동그레해집니다. ㅋㅎㅎㅎ.

만사가 귀찮아서 사진을 거의 안 찍었는데 사진보다 훨씬 아기자기 예쁜 마을입니다.

그리고 이곳도 다들 사진 찍어서 후기에 올리던데.... 절대로 사진으로 표현이 안 되는 곳입니다.

스카이 섬 전체가 사진으로 표현하기 힘은 오묘한 매력과 웅장하고 광활함이 있습니다.

특히, 저 앞 섬은 엄청 크고 멋있는데 원근법이 지나치게 들어가는 폰카 따위로는 그 웅장함이 표현되지 않아 아쉽습니다.

스카이섬 후기 찾아보면 이 사진이 꼭 등장해요.

가기 전에 후기로 볼 땐 별로 이뿌지도 않은데 왜 다들 이뿌다고 하지 했어요.

그런데 정말 너무너무 예쁜데 역시 사진으로 표현되지 않아요.

하이랜드 지역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인지... 이렇게 나무는 잘 없고 풀만 자라요.

그래서 뭔가 오묘하고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경치가 좋은 곳에선 내려 사진도 찍고...

저 봉우리 올라갈 거라고 애랑 아빠가 올라갔었는데 중간에 비와 안개때문에 그냥 내려오기도 하고... ㅎㅎ

절벽 모양이 스코틀랜드 지역 남자들이 입는 퀼트치마 같아서 이름 붙여진 퀼트 절벽도 보고...

이게 정말 광할하고 멋있는데... 사진으로 표현이 잘 안 되어요.

오른쪽 아래 송이송이 있는 게 나무예요...

나무가 이렇게 계곡 안쪽에만 자라고 있습니다.

아마 계곡 덕분에 바람을 막을 수 있어서 이곳에서 나무가 겨우 자라는 것 같습니다.

영국인들이 좋아하는 세컨차 토이카도 중간중간 보고~~

접질린 발이 붓지 않도록 차에서는 이렇게 발은 올려놓고....

네... 카미노갈 때 가져갔던 그 보라색 트레이닝 바지를 이번에도 들고 갔습니다. ㅋㅎㅎㅎㅎ

스카이섬에서 포트윌리엄 가는 길에 오래된 성도 보고...

힘들게 찾아간 해리포터 기차 다리는 비가 주룩주룩 오고...ㅠㅠ

내 뜻대로 되지 않아 속상한 것도 많았던 하이랜드 여행이지만 그래도 보고 올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