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호텔 & 기타 숙소

2013. 10 월의 묵은지 같은 노보텔 독산 후기

by 어항님 2022. 11. 22.
안녕하세요. 어항입니다.
오늘 할일이 태산같이 쌓여 있는데 저는 왜 이러고 있는 걸까요? ㅎㅎ
 
 
 
등업을 위한 열정(?)으로 오늘도 달려봅니다.
 
 

 

 
작년 연말에 스테이한 노보텔 독산 후기입니다.
스사사 가입 후 여행도 안 가면서 하는 첫 국내 호텔 스테이였습니다.
 
당시 어코르가 슈퍼세일을 하여 저렴한 가격에 이그젝스윗 2, 슈페리어 스윗1 개를 예약해서
시월드와 함께 망년회 하러 고고씽했습니다.
이그젝스윗으로 방 세개를 예약하고 싶었는데 이그젝스윗이 2개밖에 없어
아쉽게도 방 하나는 슈페리어 스윗으로 했습니다.
 
가기전에 미리 가족이 가는 거라고 방을 인근으로 배정 바란다고 전화드렸고.
인근 방으로 다 배정받았습니다.
 
 
 
1

  
 
 
모든 차량은 각종 카드로 발렛 맡기고~~
1층에서 체크인 후 배정받은 10층으로 고고씽~~
 
 
 
2

 
 
 
3

 
 
 
이그젝 스윗은 1026, 1029 호를 배정받았습니다.
두 방은 복도를 두고 마주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방 하나는 홈플러스 뷰.
방 하나는 동네 뷰 입니다.
 
둘 다 뷰는 도찐개찐(?) 이지만 개인적인 취향은 동네뷰입니다.
 
동네 뷰~ 한번 보시고 가시겠습니다.^^
 
 
4

 
 
 

담날 새벽에 눈이 소복히 내려 참으로 평화로워 보였습니다.
 
 
 
5

 
 
 
 
이그젝스윗은 이렇게 거실이 따로 있습니다.
여러 후기에서 봤던 것보다 훨씬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거실과 룸이 분리되어 있다보니 거실에서 어른들끼리 얘기도 할 수 있고.
애들도 돌아다닐 데가 많아서인지 좋아합니다.
 
 
 
6

 
 
 
 
거실의 쇼파 맞은 편에는 저렇게 주방 시설도 되어 있습니다.
 
 
7
 
 
 
 
이건 슈페리어 스윗의 싱크대입니다.
드럼세탁기도 있어 수영복도 빨 수 있고 좋습니다.
 
 

 8
 
 
 
 
찻잔 세트도 정갈하게 셋팅되어 잇습니다.

 
 
 
9

 
 
 
웰컴 쥬스네요~~
애들이 있다보니 한모금도 섭취해 보지 못했습니다. ㅎㅎ
 
 
 
10

 
 
 
 
무선공유기도 일케 있어 인터넷이 아주 빵빵하게 잘 터집니다.
 
 
 
11

 
 
 
이그젝 스윗은 이렇게 침대가 두개입니다.
싱글+더블인 관계로 왠만하면 초등있는 4인 가족은 불편하지않게 잘 수 있습니다.
 
단. 우량아 초등 고학년이 있다면 얘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ㅎㅎ
 
애들이 이미 지나간 뒤라 침구가 구겨져 있어 그렇지 무척 정갈하게 잘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12

 
 
 
 
침대 맞은편의 모습입니다.
각종 짐들로 정리안 된 집에서만 있다가 이렇게 깔끔한 곳에서 투숙을 하니
집에 있는 짐들도 다 갖다 버리고 이렇게 집도 깔끔하게 꾸며 보고 싶습니다.
 
 
 
13

 
 
 
 
14
 
 
 
욕실입니다.
굉장히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고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어메너티는 자체 어메너티인데 그냥 그랬습니다.
 

 
15


 

 

슈페리어 스윗입니다.

거실이 분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슈페리어 스윗과 이그젝스윗은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어린이 동반 4인 가족이시면

이그젝스윗 추천합니다.

 

사진은 퇴실 직전에 찍은 거라.... 정리가 안 되어 있는데

사진보다 실제가 훨씬 좋습니다.


 

 

16


 

 

 

 

17


 

 

 

클럽라운지 입구입니다.

 

 

18

 

 

 

오후 클럽라운지에는 쿠키와 음료밖에 없었습니다.

해피아워가 아닌 시간에 클럽라운지에서 그나마 먹을 게 있는 곳은

제가 가 본 곳 중에는 쉐라톤워커힐이 젤 나았습니다.

 

다른 곳은 거의 대부분 쿠키와 커피, 쥬스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가볍게 차 마시기엔 좋습니다.

 

가기전에 후기 찾아보니 라 그랑하가 더 좋다고 해서 이날 해피아워를

라 그랑하에서 가졌는데...정말 실망스러웠습니다.

아이가 있는 투숙객들은 따로 장소가 배정되었는데 음악도 안 들리고...

뭔가 우중충한 것이... 시댁 식구들 데리고 갔는데 민망스러울 정도였어요.

그리고 다음날 조식도 개인적으로 별로였어요.

다른 날도 그런지 아니면 제가 간 날이 주말도 아니고 그래서 더 별로였는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별로라서 그 이후로 독산노보텔은 가지 않고 있습니다.

 

몇 일 뒤 콘래드서울에 가니 시설도 훌륭하고 음식도 넘 맛있고... 더불어 돈도 비싸고...ㅋㅋ

그 때 남편이랑 얘기했어요.

우리가 가 보지 않은 호텔은 앞으로 다른 사람 데리고 절대 가지 말자고...

 

 

이상 묵은지 같이 오래된 독산 노보텔 후기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